자바의 기본 성질

자바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Language)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식
객체라는 것을 만들고, 사용하는 방식이다.
클래스라는 설계도를 사용하여, 객체를 만들고, 만들어진 객체를 사용하여 내가 원하는 행동을 구현하는 언어이다 .

클래스 Class

  • 객체를 만드는 설계도
  • 객체를 분류하는 기준

객체(개체) Object

  • 객체 = 데이터(변수) + 메서드(행동)

인스턴스 Instance

  • 메모리에 실체화된 객체

추상화 Abstraction

  • 실존하는 객체들의 공통점을 모아서 정의
  • 단순

정보은닉

  • 객체의 내부를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는 작업
  • 내부를 외부부터 보호하는 역할
  • 외부에 객체를 봤을 때 행동을 단순화 하는 역할

캡슐화 Encapsulation

  • 외부로부터 내부를 보호하는 작업

인터페이스 Interface

  • 다른 클래스를 작성할 때 기본 틀을 제공, 다중 상속 역할

프로퍼티 Property , 속성 Attribute

  • 데이터(변수)
  • 객체가 가지는 정보

행동 Behavior

  • 메서드
  • 객체가 가지는 행동

상속 Inheritance

  • 클래스 간의 상속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의 접근 제어자 (Access)  (0) 2024.02.19
자바의 Class  (0) 2024.02.14
자바의 String 클래스  (2) 2024.01.29
자바의 배열 - 1 (Array)  (2) 2024.01.28
자바의 While문  (0) 2024.01.28